마인크래프트 멀티플레이 맵을 싱글플레이 맵으로 변환
- 멀티플레이 서버에 있는
world
,world_nether
,world_the_end
폴더를 백업 - 새 싱글플레이 맵을 하나 생성하고 바로 나옴.
%APPDATA%/.minecraft/save
폴더 안에 해당 맵 이름으로 된 폴더(이하 "싱글 폴더") 안으로 들어감- 멀티의 world 폴더 안의 내용물을 모두 복사 → 싱글 폴더 안에 붙여넣기
- 멀티의 world_nether 폴더 안에 있는 DIM-1 폴더 자체를 복사 → 싱글 폴더 안에 있는 DIM-1 폴더에 덮어쓰기
- 멀티의 world_the_end 폴더 안에 있는 DIM1 폴더 자체를 복사 → 싱글 폴더 안에 있는 DIM1 폴더에 덮어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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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 Encrypt 인증서 발급 (certonly)
Let's Encrypt 인증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로, 무료가 장점이지만 3개월마다 재발급해주어야 하는 것이 단점이다. 재발급은 crontab과 같은 스케쥴러를 이용하면 되므로 결국 우리는 무료+기한없이 SSL 인증서를 웹 서버에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Let's Encrypt 인증서를 인증서만 발급(certonly)받아 Apac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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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에서 OpenTTD를 빌드하는 방법
Windows 10에서 OpenTTD를 빌드하는 방법이다. 자세한 것은 COMPILING.md 파일을 참고하기 바란다. Windows에서 OpenTTD를 빌드하기 위해서는 Visual Studio 2017 이상이 필요하다. 2022년 기준으로 Visual Studio 2022가 나와있으므로 그걸 설치한다. Visual Studio Community 버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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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마이그레이션
블로그를 jekyll에서 Laravel로 마이그레이션했습니다. jekyll도 훌륭한 도구이지만 아무래도 자주 포스팅하는 입장이 아니다보니 포스트를 Markdown으로 작성한 뒤에 bundle exec jekyll build를 입력하고 Github에 push 하는 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었습니다. 2021/12/19에 simplePHPRouter를 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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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P] 참조(reference)를 이용해서 재귀함수 없이 row data를 계층형 배열로 가공
카테고리나 답댓글이 있는 댓글 등과 같이 계층형 구조를 가져야 하는 경우, 보통 각 row data를 [no, name, parent, ...] 형식으로 저장하는데 이를 참조(reference)를 이용해서 재귀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계층형 배열로 가공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데이터를: //no name parent [1, ...